Contents Link Navigation Link
비주얼용 비지
국제교류처소개
 

인사말

국제교류처 학생 사진
부산가톨릭대학교 국제교류처 CATHOLIC UNIVERSITY OF PUSAN
특성화된 교육을 세계로..

부산가톨릭대학은 간호, 보건 분야로 특성화되어 있는 작지만 알차고 강한 대학입니다. 현재까지 우리대학은 국제화보다는 국내에서 내실에 충실한 대학을 목표로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였습니다. 하지만 국내외 정세와 요구에 부합하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하여 2015년 9월부터 국제교류처를 신설하여 선진화된 우리대학만의 교육을 세계화에 발맞춰 글로벌교육으로 도약하려고 준비해 왔습니다. 2016년 9월을 기점으로 한국어교육센터를 설립하여 외국인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시작하였으며, 5개 대학 19개 학과는 글로벌교육을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우리대학은 교육부 대학구조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동남권 유일의 대학으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적극 유치하여 지성은 물론 인성과 영성을 겸비한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사회맞춤형 인력을 양성할 것입니다.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으며, 앞으로는 유학생과 함께 하는 부산가톨릭대학교가 될 것입니다.

재외국민 학생들도 미래의 중요한 가치를 보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어디에서 실현할 수 있을 것인가를 잘 판단하여 진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자메이카 출신인 우사인 볼트는 올림픽에서 3회 연속 3종목 금메달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이며, 대한민국의 박인비는 역대 남녀골프를 통틀어 '골든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입니다. 자신에 맞는 대학을 선택할 때 우리의 꿈은 실현되리라 믿습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국제교류처는 국내외 network를 구축하여 왔으며, 국내외 우수대학 및 기관과의 MOU를 확산하여 글로벌 network를 구축할 것이며, 이를 통해 부가대인은 세계 속에서 공부하여 연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부가대인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속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작지만 알차고 강한 대학 부산가톨릭대학교에서 국제화 역량을 경험해 보세요..

부산가톨릭대학교 국제교류처장 염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