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Link Navigation Link
비주얼용 비지
한국어교육센터 부산가톨릭대학교 대외협력처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소개

부산가톨릭대학교 한국어교육센터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외협력처 한국어교육센터 학생 사진
대외협력처 한국어교육센터 CATHOLIC UNIVERSITY OF PUSAN

한국어교육센터(Korean Education Center, KEC)는 선도적 글로컬시스템의 허브인 “CUP캠퍼스 글로벌화”를 본격적으로 실현하고자 2016년 9월 드디어 문을 열었습니다.
한국어교육과정은 한국어교육센터의 전문 강사진이 기존 대학들의 것을 면밀히 분석한 후 자체적으로 개발한 학습자 중심 패러다임의 어학프로그램입니다. 즉, 기존의 어학기능별 단편적 교육방식에서 탈피하여, 읽기-듣기, 어휘-문법-쓰기 기능의 통합적 학습을 토대로 주제별 대화연습과 실제적 의사소통 활동을 반복하며 진행하는 교수학습방식입니다.
한국어교육과정은 체계적인 교수계획을 통해 이루어지며, 학습자들에게는 학습할 내용과 목표를 미리 제공하여 수업을 준비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학생이 매 차시 학습 상황을 스스로 점수화하여 평가하는 방식을 도입하였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학습자 스스로 수준을 파악하게 하고, 강사와 밀착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국어교육센터는 캠퍼스 내에 어학연수생을 위한 국제학생생활교육관을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첨단 무인경비시스템을 갖추고, 한국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과 휴식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한국어교육센터의 어학연수생은 부산가톨릭대학교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학부와 대학원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동등하게 대우받고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각종 학생복지 시설의 이용은 물론이고, 캠퍼스 행사와 활동에도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교육센터는 한국어교육에 있어서 분명 후발주자입니다. 그러나 후발주자의 강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세계로 향해가는 CUP캠퍼스를 실현해보고자 합니다.

한국어교육센터장 강소영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