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 학과장 홍민호입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1981년에 신설되었고, 2002년에 보건과학대학원 치과기공학 석사과정을 신설하였으며, 2010년에 일반대학원으로 변경되면서 박사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가톨릭정신을 바탕으로 진리탐구, 사랑의 실천, 봉사정신을 교육이념으로 하여 글로벌 치과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민족과 인류의 구강보건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치과보철물과 각종 장치물의 제작을 비롯한 관련 과학 분야와 생체재료공학분야를 학습하여 치과기자재의 연구, 개발, 정비 및 생체재료에 관한 과학적 연구와 개발을 추구합니다. 특히 신소재와 신기술을 응용하는 첨단 치과보철물 제작과정의 과학적 연구에 주력하여 치과기자재의 개발과 국산화에 앞장서도록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연구역량이 우수한 9명의 교수님들이 교육 및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현재까지 석사 72명과 박사 12명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대학과 국내외의 각 치과산업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국내 의료봉사 활동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 가톨릭정신을 실천하고 있으며, 국내외 여러 치기공학과와 활발한 학술교류를 통하여 참된 구강보건인을 길러내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부산가톨릭대학교 치기공학과는 4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이 일심동체가 되어 세계 최고의 치과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대학, 디지털 치과산업을 선도하는 대학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