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마케팅학과의 교수소개 입니다.
상세정보 버튼을 누르면 교수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교수 소개
닫기버튼김문태 교수마케팅관리,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
-
연락처 051-510-0881
-
FAX
-
연구실 메리놀관 103-1호
-
e-mail feilong@cup.ac.kr
학력
경력
부산경제진흥원 인사위원
한국소비자연맹 부산경남 이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이사
연구실적
관심분야/프로젝트실적
Brand Management, Internet Marketing, Hi-tec Adoption
연구실소개
임상병리학과 김도희 2010 석사 졸
임상병리학과 김희정 2010 석사 졸
임상병리학과 김민주 2010 석사 졸 좋은문화병원 진단검사의학과, 팀장
교수 소개
닫기버튼옥정원 교수경영학원론,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유통환경조사방법론
-
연락처 051-510-0882
-
FAX
-
연구실 메리놀관 103호
-
e-mail jwock@cup.ac.kr
학력
2003. 02 부산대학교 석사(경영학 마케팅전공)
2001. 02 동국대학교 학사(국사학전공)
경력
연구실적
관심분야/프로젝트실적
브랜드관리, 마케팅 리서치, 공정무역, 서비스 마케팅 등
연구실소개
교수 소개
닫기버튼박민숙 교수유통론, 쇼핑몰창업과마케팅, 비주얼머천다이징, 자격증세미나
-
연락처 051-510-0883
-
FAX
-
연구실 메리놀관 101호
-
e-mail mspark@cup.ac.kr
학력
경력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상임이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상임이사, 한국경영교육학회 이사
JGSMS 편집위원
Marquis Who's Who 및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2016 등재
연구실적
관심분야/프로젝트실적
유통경로사회적자본, 물류파트너십, 소매마케팅전략
연구실소개
교수 소개
닫기버튼신성욱 교수회계의이해 / 재무회계 / 원가관리회계
-
연락처 051-510-0872
-
FAX
-
연구실 메리놀관 102호
-
e-mail shinsw@cup.ac.kr
학력
경력
2017.02~2017.08 부산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학과장
2016.03~현재 부산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부교수
2014.07~2016.08 부산가톨릭대학교 기획정보처 부처장
2013.02~2014.06 부산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학과장
2010.03~2016.02 부산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연구실적
관심분야/프로젝트실적
연구실소개
교수 소개
닫기버튼문윤지 교수정보기술과 경영혁신, 데이터베이스시스템, E-Business
-
연락처 051-510-0893
-
FAX
-
연구실 메리놀관 128호
-
e-mail yjmoon@cup.ac.kr
학력
2001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석사
1995 이화여자대학교 문학사
2001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석사
1995 이화여자대학교 문학사
경력
2017.1-2017.현재 금정구청 정보보안 감사위원
2016.1-2017.현재 한국경영정보학회 편집위원
2016.01-2017.현재 한국정보통신학회 이사
2015.01-2015.12 한국지식경영학회 편집위원
2012.06-2013.12 한국지식경영학회 이사
2012.06-2013.06 한국지식경영학회 부편집위원장
2011.09-2012.02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2010.01-2010.12 미국 Florida State Univ 연구교수
2006.12-2007.07 미국 Oklahoma State Univ 연구교수
연구실적
2007-02-23 박사학위논문: 지적자본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적자본 선행요인과 결과요인 간 인과 관계를 중심으로
2000-02-25 석사학위논문: 지적자본(Intellectual Capital) 가치평가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연구논문>
2018-06-30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의 자아노출 행위탐색.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5(2), pp.1-21.
2018-04-30 [SSIC]The impact of relational leadership and social alignment on information security system effectiveness in Korean governmental organiz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40, pp.54-66
2017-05-31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에서 개인의 위험성평가와 자기통제력이
정보보안우려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8(5), 294-301
2017-01-31 [SSCI] Hotel guests’ social media acceptance in luxury hotel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9(1), 530-550.
2016-09-19 O2O(Online-to-Offline) 환경에서의 서비스
품질요인 탐색에 관한 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35(3), 213-230.
2016-02-29 [SCOPUS] Consumer’s shopping values for e-satisfaction and e-loyalty: Moderating effect of personality, International Journal of u- and e-Service, Science and Technology, 9(2): 331-342
2016-01-31 소비자 쇼핑가치가 온라인 고개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7(1), 349-356.
2015-08-31 [SCOPUS] A model for evaluating quality of user-generated-contents service sites in social media context, Information, 18(8), 3467-3483
2015-06-30 [SCOPUS] The effect of ethical leadership on organizational performances, Information, 18(6), 2241-2246
2014-07-20 [SSCI] User’s intentions to employ a Point-Of-Sale system, Service Industries Journal, 34(11), 901-921
2014-06-30 웹 2.0 환경에서 사용자의 개인특성과 사회적 영향이 사이버윤리성과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한국과 미국의 비교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33(2), 101-118
2014-04-01 [SSCI: 한국연구재단 우수학자연구지원 선정] A model for evaluating quality of user-generated-contents service sites in social media context, Information & Management, 51(3), 347-358.
2013-11-30 온라인 쇼핑에서 개인적 특성차이가 고객 만족도와 구매 의도에 치는 영향: 정보보안 우려감의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17(11), 2717-2722
2013-09-30 [SCOPUS] The Tangibility and Intangibility of e-Service Quality,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7(5), 91-102.
2013-05-31 온라인 서비스품질에 대한 자신의 인지적 평가와 타인의 구전효과가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 레스토랑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14(5), 2157-2167
2012-12-15 [SCOPUS] Users’ Personality Traits as Predictors of UCC Usage on the Internet, Communications in Computer and Information Science, 342, 209-216
2012-09-30 조직구성원의 윤리적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상황적 요인: 조직신뢰와 기업규모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5(6), 2787-2808
2012-09-01 [SSCI]How User-Created-Content (UCC) Service Quality Influences User Satisfaction and Behaviour, Canadian Journal Of Administrative Sciences, 29(3), 255-267
2011-11-30 지식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의 정치성향과 사회네트워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6), 407-418
2011-08-31 신제품 개발 단계에서 사업부 기능 간 협력이 신제품 개발역량과 개발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4(4), 2105∼2120
2011-07-31 창업기업에서 기업가의 전략적 지향성과 성과와의
관계 : 산업업종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14(3), 25-47
2011-03-31 팀 구성원의 심리적 다양성과 구성원 간 지식네트워크 특성이 팀 성과에 미치는 효과: 학습 분위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보시스템연구, 20(1), 1-20
2010-12-31 웹 2.0 환경에서 사회적 영향이 사용자의 인지적 평가와 몰입, 사용수준에 미치는 영향, 11(12), 4752-4759
2010-10-31 조직의 사회네트워크 특성이 흡수역량과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10), 3761-3771
2010-10-31 UCC 서비스 사이트의 정보품질 평가 모델 개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10), 2818-2826
2010-09-30 UCC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인성이 감정적, 인지적 평가와 UCC 활용에 미치는 영향,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30), 167-190
2009-09-30 [SCIE] SOCIAL INFLUENCE ON KNOWLEDGE WORKER’S ADOPTION OF INNOVATIVE INFORMATION TECHNOLOGY,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Fall, 25-36
2009-01-31 [SSCI] Customers’ cognitive, emotional, and actionable response to the servicescape: A test of the moderating effect of the restaurant type,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144~156
2008-04-30 B2C 환경에서 e-고객충성도의 영향요소 탐색에 관한 연구: 웹사이트 요소, e-고객만족도/신뢰, 전환비용을 중심으로, 大韓經營學會誌, 21(2), 587~614
2007-11-30 인적자본 증진전략 도출에 관한 사례연구 - IT 기반 A-정부출연연구소를 대상으로, 인적자원관리연구, 11, 113-133
2007-08-31 자원거점이론 시각에서 지적자본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지적자본 선행요인과 결과요인 간 인과관계를 중심으로, 大韓經營學會誌, 20(4), 1923-1952
2007-04-30 지적자본의 현실적 분류체계 및 구성요소, 經營硏究, 22(4), 379-409
2006-03-31 [SSCI] A model for the value of intellectual capital, Canadian Journal of Administrative Sciences, 23(3), 253-269
2005-06-30 정보기술 수용에 있어서 사용자 특성과 정보기술 특성에 따른 사회적 영향의 차이, 경영정보학연구, 15(2), 99-120
2003-02-28 한국 경영현상 분석을 위한 연구방법론의 재고-질적연구방법론을 중심으로, 경영교육연구, 6(2), 47-64
2002-01-31 지적자본 가치평가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4(1), 69-87
<학회발표>
2016-10-27 [국제학회] The role of mindfulness in emotional labor and emotional exhaustion among casino employees, EURO CHRIE, Hungary Budapest
2016-06-24 [국제학회] The role of relational leadership and social alignment in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The 16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T Applications and Management (ITAM), Busan, Korea
2015-12-17 [국제학회] Online consumer’s shopping motives of personality and shopping values in the lodging industries. The 2015 Green and Smart Technology (GST), Jeju, Korea
2014-02-05 [국제학회] The role of leadership: From a perspective of ethics, Asia Workshop on IT Convergence 2015 (AWITC) of KIICE, Busan, Korea
2013-09-20 [국내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The 2013 추계 정보통신학회, The effect of individual differences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in Web Sites: The role of information privacy concerns
2013-06-27 [국제학회] The relationship among in/tangible e-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Advanced Green and Smart Technology 2013 (AGST), Qingdao, China
2012-11-30 [국제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Users’ personality traits as predictors of UCC usage on the Internet: examples from South Korea. Green and Smart Technology 2012 (GST), Jeju, Korea
2012-06-29 [국제학회] Ethical leadership and firm performance in new SME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T Applications and Management 2012 (ITAM 8), Istanbul, Turkey
관심분야/프로젝트실적
2017-06-01 ~ 2018-05-31 [한국연구재단 중견연구자지원사업]O2O 커머스 환경에서 고객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 요인 탐색
2015.11 ~ 2016.10 [한국연구재단 우수연구지원사업] Excellent scholars supporting project/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Grant funded by the Korean Government, "Exploring neuroticism and extraversion in flow and user generated content consumption”
2013.5 ~ 2014.4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지원사업] Young researchers support program/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Grant funded by the Korean Government, “The effect of users’ individual characteristics and social influence on cyber ethics and usage in web 2.0: Comparing South Korea and U.S.A”
2010.9 ~ 2013.8 [한국연구재단 SSK(한국사회과학연구) 사업] (Joint Grant) Social Sciences Korea (SSK)/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Grant funded by the Korean Government, “A study on creation of a social science approached knowledge-base job creation in Korea”
2007.6 ~ 2009.7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지원사업] (Joint Grant) Basic Science Research Program/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Grant funded by the Korean Government, “A Study of the strategy for fostering UCC (User-Created Contents) service”
2005.1 ~ 2005.1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공모사업] (Joint Grant) Electronics &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s (ETRI), “Development of Strategic Implementation Methods for Intellectual Capital Improvement in Korean Public Research Institutes”
2004.1 ~ 2004.12 [산자부 사업] (Joint Grant) Korea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KIPA), “The Investigation for e-learning Revitalization”
2002.1 ~ 2002.12 (Joint Grant) The Korea Ministry of Commerce, Industry, and Energy (MOCIE), “The Consumer Research of e-business Cyber Academy”
1999.1 ~ 1999.12 [교육부 사업] (Joint Grant) The Korea Ministry of Education & Human Resources Development (MOE), “Development of ‘Knowledge quotient’ for knowledge workers”
연구실소개
교수 소개
닫기버튼윤대홍 교수빅데이터마케팅, 사회조사분석사, 홍보영상제작및편집실습
-
연락처 051-510-0885
-
FAX
-
연구실 메리놀관 127호
-
e-mail dhyun@cup.ac.kr
학력
경력
부산가톨릭대학교 초빙교수
에너지경제연구원 위촉연구원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상임이사
대한경영정보학회 편집이사
연구실적
2) 옴니채널 브랜드체험이 옴니채널 브랜드 관계형성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3) 팬 시민행동이 스포츠마케팅 성과 간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4) 세계마술올림픽 수요 예측 및 경제적 파급효과 : 2018 부산 세계마술올림픽을 중심으로
5) 국제 프랜차이즈 기업의 서비스품질과고객자산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6) 사회적기업 환경의 불확실성측면이 조직구성원의 사회공헌활동 인식 및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7) 사회적 기업가정신이 시장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8) 옴니채널 브랜드에 대한 경험적 인식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9) 소셜커머스 서비스품질과 서비스제공업체의 물리적환경이 소셜커머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10)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지각된 적합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11) 소셜커머스와 서비스제공 업체의 서비스실패 심각성 지각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연구
12) 기업환경의 불확실성 측면이 거래당사자간 지각된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13) 서비스실패의 허용영영과 심각성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1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SNS광고 구전제약요인에 대한 연구
15) 콘텐츠 특성과 자아특성이 소비자 공감반응에 미치는 영향
16) 소비자의 공감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사회적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연구
17)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인식에 대한 소비자 인식 차이 연구 : 진정성을 중심으로
18) 영화 공식 SNS의 정보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팔로워 특성에 관한 연구
19)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각하는 모바일광고 효과의 구조적 관계 ~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플로우를 중심으로-
20) 기업의 환경적 책임활동이 마케팅효과에 미치는 영향
21) 모바일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상호작영성과 플로우가 모바일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2) 관람스포츠에서 팬시민행동이 구단가치와 지역사회가치에 미치는 영향
23)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콘텐츠 특성, 동일시,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24) 브랜드 커뮤니티에서의 UCC를 통한 상호작용이 펌 행위 의도와 커뮤니티 방문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심분야/프로젝트실적
연구실소개
교수 소개
닫기버튼김민준 교수경영학원론, 국제마케팅, 컴퓨터과학적 사유로 세상보기 등
-
연락처 051-510-0876
-
FAX
-
연구실 메리놀관 126호
-
e-mail kimmj@cup.ac.kr
학력
부산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석사(국제경제전공)
부산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박사(국제경제전공)
경력
(주) 한스마린 회사원
부산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초빙교수(2021.03~2022.02)
연구실적
2) 재정지출 수준이 실질환율에 미치는 임계효과: 41개국 패널 자료 분석
관심분야/프로젝트실적
환율, 국제경제 및 물류, 국제마케팅, 경영학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