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교과소개

  • 교과소개
  • 교과과정

교과소개

교과과정

교과과정

전공역량 교과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봉사역량(도덕) 의사소통역량(소통) 창의적 문재해결역량(창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융복합) 리더십 역량(공동체) 글로벌역량(국제화)
이수시기 교과목명 봉사현장과 지역기관이해 자원봉사 의식 함량 이타심 함량 조직원 간의 협업능력 장애우 개인 및 가족 등 인간관계를 이해하는 심리상담능력 가정지향적 의사소통 강화능력 프로그램 개발능력 치료중재능력 행동수정능력 선별 및 진단능력 조사분석능력 해석통합능력 프로포잘 작성능력 융복합 정보활용능력 인적 네트워크 구축능력 현장실무 분석능력 실무적용 및 체계화능력 지역사회 기반 공동제 의식 함양 글로벌 시스템의 이해 다문화 인식 고취 어학능력 증진
1-1 의사소통장애개론
1-2 언어학개론
청각학개론
2-1 언어발달
언어기관해부생리
말과학
청각해부생리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Ⅰ
의사소통장애 진단평가 및 실습
2-2 조음음운장애
언어발달장애 및 실습
청각장애언어재활
행동청능평가
문제행동언어재활
장애아동의이해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
3-1 음성장애
의사소통장애상담
전기생리청각평가
보청기평가및적합
청각장애평가실습Ⅰ
유창성장애및실습
언어재활관찰및실습
3-2 신경언어장애
학습장애언어재활
인공와우
언어진단실습Ⅰ
언어진단실습Ⅱ
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Ⅰ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
Capstone Design을 통한학령기언어치료프로그램개발
4-1 뇌성마비 언어재활
자폐범주성장애 언어재활
전정기능장애
청능재활실습
언어재활실습Ⅰ
언어재활실습Ⅱ
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Ⅱ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Capstone Design을 활용한교재교구개발
학령기의사소통장애이론및실습
4-2 아동청각학
보완대체의사소통
노화와 의사소통장애
청능재활
언어재활현장실무
창각장애평가실습Ⅱ
의사소통장애 심화이론및실습